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허니라는 이름이 웬지 달콤해보이는 차. 허니 부쉬(Honeybush). 카페인이 없고 남아공에서 나는 향긋한 차입니다. 이름대로 꿀향이 납니다. 그 지역 토착민들은 호흡기질환의 치료에 이것을 이용했습니다. 영국과 네덜란드는 음료로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사용은 1705년으로 알려졌습니다.함유성분으로는 미네랄, 칼슘, 무기질, 헤리페리딘 등이 있습니다. 

 

허니부쉬 효능

으로는 혈당 조절을 해줍니다. 이는 피니틴에 의한 것입니다. 따라서 당뇨병을 컨트롤할수있습니다. 거담제역할도하며 감염에 대항성을 가지고 면역체계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항 바이러스, 항 박테리아성 덕분에 후두염, 알레르기, 독감을 줄여줍니다.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성분은 혈당지질수준을 낮춰줍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성분이 있어 갱년기증상의 완화에 유효합니다. 정신소모, 수면장애, 안면홍조에 작용합니다. 폐경기여성에게 좋습니다.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해주고 활성화합물이 가슴앓이를 개선합니다. 심장 혈관을 튼튼히 해줍니다. 이소플라본은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줍니다. 낮은 탄닌함량은 고혈압에 효과적입니다.

 

 최근의 동물연구에 따르면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서 암을 예방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습진,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사용할수도있습니다.

 요즘처럼 점점 더워지는 시즌에는 얼음조각을 얹어서 시원하게 즐길수도있습니다.허니부쉬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며 적당량의 섭취는 안전합니다. 허니부쉬를 구입할땐 남아공이 원산지인지 꼭 확인하시고 함량 백퍼센트인지도 체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