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명품넛이라고하는 마카다미아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암세포차단, 심혈관질환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망막에도 좋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주요생산국은 호주입니다. 대부분의 생산량은 수출되고있으며 호주 농산물중 수출4위라고 합니다. 원주민들이 수천년동안 먹어왔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소금을 뿌려먹기도 합니다. 오메가3가 많이 있으며 단백질은 16퍼센트정도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며 혈관을 튼튼히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피부세포재생, 피부건조를 막습니다. 
마카다미아오일은 건성피부에 적합하고 피부온도를 높여줍니다. 안정성이 좋고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쉽게 산화되지않는 특징을 지니고있습니다. 버터대신 쓰이기도 합니다. 


칼륨은 부종을 개선해줍니다. 올레산은 지방연소를 도와 체지방감소를 돕습니다. 팔미트산은 상처를 치유하고 피부재생을 도와줍니다.항산화성분은 스트레스개선, 기분고조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는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마카다미아는 케익, 초롤렛과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마카다미아 껍질은 견고해서 까기가 여간 힘든게 아닌데요 보통 살짝 금이가게 해놓고 유통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마카다미아 까는법은 벌어진 틈으로 금속을 비집어넣고 스냅으로 돌려주면 경상도말로 반틈이 날아갑니다. 

그러면 반쯤 노출되게되는데 속살을 잡고 이리저리 흔들어주면 손쉽게 나옵니다. 마카다미아는 개에게는 중독을 일으킬수있으므로 먹이로는 적합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열량이 높은편이라 하루 한줌정도가 적당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