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15센티정도 자라면 수확하는 새싹보리. 급속건조하여 주로 분말로 유통됩니다. 

새싹보리 효능은 성인병, 비만을 예방해줍니다. 당분과 열량이 낮습니다. 해독주스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새싹은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이 있는데 고지혈증, 당뇨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오곡지장이라 했습니다. 
새싹상태에서 영양성분이 더욱 풍성하다고 합니다. 흙의 양분을 최대치로 흡수하는 시기라 볼수있습니다. 
맥주원료, 고추장등으로도 활용됩니다. 



칼륨성분은 나트륨배출에 도움을 주며 이는 고혈압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우유의 네베에 달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지방분해를 돕습니다. 

비타민씨는 주름예방,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 사과의 6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SOD효소를 포함한 플라보노이드성분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합니다. 


여성들 빈혈에 도움되고 냉증을 개선해줍니다. 풍부한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질병의 위험도가 높아지는데 새싹보리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칼슘도 많아 뼈를 강화해줍니다. 특히 갱년기여성들에게 좋습니다. 경피독을 해독해 노폐물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은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사포나린은 알콜배출을 도와 숙취를 해소합니다. 시중에 분말로 나온것을 두유에 타서 마시면 고소합니다. 새싹보리는 천연비누에 넣어 활용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