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Boswellia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인도, 아프리카에서 많이 자랍니다. 모래폭풍과 심한 온도차를 견디며 강인하게 크는 식물입니다. 이집트에서는 금보다 더 대접받았습니다. 요즘 건강보조식품 열기가 대단한데 보스웰리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있습니다. 


소나무에서 송진이 나오듯 유향나무 수액을 채취해 굳힌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따뜻한 성질이 있습니다. 색은 백색이나 황색을 띠며 환, 가루로 만듭니다. 

인플라신, 테르페노이드성분이 있어 연골기능의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장년이상의 분들에게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유향등급은 수지수확시기가 좌우합니다.  


보스웰리아오일은 민간요법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져왔습니다.보스웰리아는 관절과 심장건강에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수지의 가장 중요한 약리학적 효과는 보스웰릭산 (5)에서 생성되며 5-LOX (5-lipoxygenase) 생성을 억제합니다.Boswellic acid의 주요 생화학적 작용은 5-LOX 생산을 시작하는 사이토카인 및 다른 매개체를 차단하여 건강한 염증 관리를 돕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의 용도

보스웰리아는  피부, 관절, 호흡 및 소화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두통예방, 소화기 건강에 도움보스웰리아는 또한 소화기 건강과 기능을 관리하는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에 보스웰리아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는데요 연구의 대상자들은 무릎의 불편함개선을 경험했습니다. 관절염통증완화를 2.4퍼센트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여름에 먹으면 더욱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염증 관리

보스웰리아는 피부와 결합 조직 내에서 염증을 관리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산화스트레스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풀어주어 혈관질환, 성인병예방에도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피부가 가렵고 붉어질때 유익합니다잡티, 기미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게라니올성분은 주름살을 줄여줍니다. 


관절중 특히 무릎이 불편할때 보스웰리아를 활용하면 관절혈액순환트러블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면역체계를 좋게하는데 보스웰리아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에스쿨레틴은 백혈구활동을 강화합니다. 
보스웰리아가 함유된 유향이나 오일은 관절의 이동성, 윤활에 좋습니다.



류코트리엔성분은 만성천식을 개선해줍니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먹으면 스트레스완화를 통해 탈모에도 큰 효능을 보여줍니다. 보스웰리아를 맛있게 먹는법은 샐러드, 요거트등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차로도 먹을수있습니다.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4그램이상 섭취시 구토나 위장장애가 올수있습니다. 사람에따라 유향 알레르기가 있는 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