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프리바이오틱스효능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는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비 약리학적접근법으로 등장했습니다.Prebiotics는 기본적으로 올리고당으로 구성됩니다. 비정상 병원균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예로는 이눌린, 폴리덱스트로스, 락툴로스가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 식품으로는 아스파라거스, 양파, 마늘, 파, 딸기 및 녹두가 있습니다.
프리 바이오틱스는 손상되지 않은 형태로 결장에 도달합니다. 여기에서 유익한 미생물에 의한 선택적 발효가 이루어집니다. Prebiotics는 일반적으로 bifidobacteria와 lactobacillus의 성장을 자극합니다. bifidobacteria와 lactobacillus는 소화를 개선하고 면역계를 강화시키고 여러가지 유익한 효과를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건강상의 이점은 주로 SCFA의 생산증가에 기인합니다. 
SCFA는 프리 바이오틱스 발효의 주요 최종생성물이며 장 장벽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SCFA는 또한 면역 체계와 염증 반응 조절에 관여합니다.

Prebiotics는 내장 microbiota의 조절 인자 일뿐만 아니라 대장 암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여러 질환에서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미네랄의 흡수를 돕고 비만 예방과 변비 완화에도 도움을줍니다.

면역계에 미치는 영향

프리 바이오틱스의 유익한 효과 중 하나는 면역 체계의 자극입니다. 소화관 미생물은 선천성 및 적응성 점막 면역계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영향은 유익한 미생물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특히 유산균 및 비피더스 균의 개체군을 증가시킴으로써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질병의 위험을 줄입니다.


유쾌하지않은 세계1위군요. 아무래도 잦은 야근과 저녁회식에 기인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대장암 예방

프리바이오틱스는 대장 암 미생물의 구성이나 활동을 수정하여 대장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세포에서 SCFA의 생성과 유전자 발현의 변형은 항암 효과의 원인이되는 주요 기전입니다. 많은 역학 및 전임상 연구는 프리바이오틱스 투여 후 대장암의 다양한 바이오 마커 수준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아의 학습 및 기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ysbiotic intestinal microbiota는 염증성 장 질환의 주요 원인이며 따라서 장내 미생물을 대상으로하는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가 있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의 점막 장벽을 개선하고 미생물을 조절하여 염증성 장질환 (IBD)을 예방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SCFA 생성을 통해 장 벽에 영양을 공급하므로 크론병에 유리합니다. 궤양성 대장염에서 프리바이오틱스는 황산염 생성 박테리아 수의 감소로 인해 황화수소 가스 생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황산염 생산 박테리아는 SCFAs에 의해 생성 된 약산성 환경에서 번식 할 수 없습니다.


변비 완화

창자의 dysbiosis는 변비의 주요 원인입니다.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자극하여 비피더스 균과 같은 프리바이오틱스가 변비 완화에있어 실행 가능한 옵션으로 작용합니다. 이 박테리아에 의한 SCFA 생산은 상피세포에 영양효과를 발휘하여 장 운동성의 조절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혈류 증가와 장내 운동성 증가로 이어집니다.

비만 예방

내장 microbiota는 포도당의 신진 대사와 지방의 흡수를 저해합니다. 이러한 장애는 비만의 특징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내장 장벽 무결성을 개선하고 장의 낮은 등급 염증을 감소시켜 대사 변화를 개선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프리바이오틱스는 글루코곤 유사 펩타이드 1 (GLP-1)과 펩티드 YY (PYY)를 증가시키는 포만을 증가시키고 식욕과 지방을 촉진시키는 펩타이드 인 그렐린 (ghrelin) 생성을 감소 시켰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의 이러한 병용 효과는 비만치료 잠재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

프리바이오틱스의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는 주로 프리 바이오 틱스에 의한 SCFAs의 생성 때문입니다. 생성된 SCFAs는 간문맥에 흡수되어 간에서 대사되어 혈압을 낮추게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총 콜레스테롤수치가 감소하면 LDL 콜레스테롤 제거가 증가하고 잠재적으로 혈압이 감소합니다.

여러 미네랄 흡수개선

프리바이오틱스는 칼슘과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의 흡수를 향상시켜 유익한 효과를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에 의해 생성 된 SCFA는 장내 미네랄의 용해도를 증가시키고 대장에서 칼슘 결합 단백질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내장 내강의 산성화를 돕습니다.

 인간의 신진 대사에 도움이되는 중요한 식이성분 중 일부는 여전히 무지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 요법에 필요한 첨가제이며 인간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질병은 또한 내장 microbiota 불균형과 관련이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는 그들을 치료하기위한 효과적인 비약리학적 접근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