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스피루리나 효능

    슈퍼푸드이긴 하지만 스피루리나가 HIV나 암을 치료해주는것은 아닙니다. 스피루리나는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으며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스피루리나 란 무엇인가?

    

     주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지며, 높은 천연 철분 함량으로 인해 채식주의 자에게 권장됩니다.
     고농도의 단백질과 철분은 또한 임신 중이나 수술 후 또는 면역계가 부스터를 필요로 할 때 이상적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청정한 수역에서 수확하면 유용한 영양 공급원이 될수있습니다. 천연조류이며 비타민, 단백질,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스피루리나의 장점
    
     맛은 솔직히 권장할만한것은 아니지만 건강증진에 아주 좋은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1.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
     Spirulina의 단백질과 비타민의 농도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을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고밀도 식품"으로 불리우게 만들었습니다. 

       
  
     단백질 (Protein) : 고품질 단백질의 완전한 공급원으로 간주됩니다. 스피루리나의 단백질은 매우 유용하며 단백질 순 이용률이 50-61 %입니다. 
         
     비타민 B1 : 또한 티아민이라고 불리는 이 비타민은 지방과 단백질의 소화에 필요합니다.그것은 종종 증가된 에너지, 안구 건강, 뇌 기능 및 신경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 : Spirulina는 철분의 최고 식물 공급원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고기를 섭취하는 사람들에게도 흡수가 잘되는 철분 형태로 소화 시스템에 부드럽게 작용합니다.
         
     칼슘 : 스피룰리나는 칼슘섭취량이 놀랍도록 높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비타민 B-1 (티아민), B-2 (리보플라빈), B-3 (니코틴 아미드), B-6 (피리독신), B-9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A 및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 칼슘, 크롬, 구리, 철, 마그네슘, 망간, 인, 셀레늄, 나트륨 및 아연의 공급원이기도합니다.


     2. 감마 리놀레산 (GLA)과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Spirulina)는 필수 지방산 감마 리놀렌산 (GLA) 을비롯한 65 %의 단백질 및 아미노산으로 , 특히 다른 고품질의 오메가 -3 보충제로 복용했을 때 항염증제 성분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GLA 외에도 스피룰리나는 오메가 3, 6, 9를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오메가3가 높습니다.

3. 혈당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피 룰 리나는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당뇨병 치료제만큼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혈당 수치가 낮아질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의 장기 지표 인 HbA1c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4. 강력한 산화 방지제
     산화방지제는 우리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물질입니다. 수십년에 걸친 연구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천연 자원에서 충분한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스피룰리나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스피룰리나를 독창적으로 만드는 항산화제는 피코시아닌 (phycocyanin)이라고 불리우며 강력한 항염증제 입니다.

     스피룰리나는 독립적 인 실험실에서 테스트를 받았으며 ORAC (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가 24,000 이상 이며 블루 베리 ORAC 점수의 4 배입니다. ORAC 점수는 일반적으로 여러 식품의 항산화 및 농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5. 알레르기가있는 분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 의하면 Spirulina가 알레르기 반응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염증을 감소시키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스피룰리나를 복용한 사람들은 가려움증 및 재채기가 줄어든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중금속 제거에 도움
     스피룰리나는 신체의 중금속제거에 유용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500 밀리그램의 스피룰리나가 아연보충제와 함께 사용되면 비소독성을 거의 절반까지 줄일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방사성 동위원소와 결합하여 방사능 노출이나 방사선요법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7. 근육 및 지구력의 이점

     스피리나는 운동중 지방연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은 항산화 성분은 근육 피로와 운동유발 산화를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지구력 증가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 감소
    
      스피룰리나에 관한주의 사항

 PKU 환자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항응고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스피룰리나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을 앓고있는 일부 사람들에게 이 보충제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임신한 여성에게 권장하지 않기 때문에 의사에게 먼저 확인하십시오.

클로렐라와 같은가요?
     아니오, 그들은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하고
     둘 다 조류의 유형이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구조 : 클로렐라는 핵을 가진 단일세포 조류이며, 스피룰리나는 핵이 없는 다중세포 식물입니다. 이런 이유로, 클로렐라는 훨씬 작아 몸에서 다르게 움직입니다.

         

색상 : Spirulina는 시아노 박테리아, 푸른 녹색 유형의 조류, 클로렐라는 녹색조류입니다.
         
     핵산의 양 : 클로렐라는 그램 당 거의 두 배가 넘지만 핵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핵산은 신체의 DNA와 RNA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소화율 : 클로렐라는 생물학적 이용이 가능하고 신체에서 사용할 수 있기 전에 세포벽을 파괴하는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엽록소 함량 : 클로렐라는 클로로필에서 더 높으며 양은 거의 두 배입니다.
         
     철, 단백질 및 GLA : 클로렐라는 철분, 단백질 및 유익한 감마 - 리놀렌산 (GLA)의 훌륭한 공급원이 아닙니다.
         
     중금속 : 클로렐라는 세포벽에 중금속 및 기타 오염 물질에 결합하는 독특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복용 방법

    스피루리나 파우더 - 가장 저렴하지만 향이 강합니다.
         
     Spirulina Capsule - "EnergyBits"라고 불리는 작고 휴대 가능한 정제. 복용하기가 매우 쉽고 불쾌한 맛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