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ost가 유명한 영화 '바그다드 카페' 감독 퍼시 애들론 1987년작.

국내에서는 93년에서야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주요 영화제의 상을 싹쓸이 했습니다. 


여성 버디영화인 바그다드 카페는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현실적이기도 하죠. 영화는 독일인부부의 싸움으로 시작됩니다. 
매정하게 떠나버린 남편을 뒤로한채 여인은 짐가방을 들고 묵을 곳을 찾아 길을 떠납니다. 

문제를 지닌 두 여성이 사막에서 만납니다. 바그다드 카페는 황량한 곳에 위치한 모텔겸 주유소입니다. 안그래도 처지가 서글픈 독일계 여성 야스민은 그곳 주인인 브렌다에게 무시받습니다. 브렌다도 그간 힘든 삶을 이끌어왔습니다. 남편과 아이들 모두 그녀에게 도움이 안됩니다. 결국 갈등끝에 남편은 떠나고 맙니다. 분노와 실망을 안은채로 야스민을 맞이하게됩니다. 


정리정돈은 경영의 기본

그러나 두 여인은 컨택한 후 점차 서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경영상태도 나빴던 카페는 점점 발전적으로 변모합니다. 카페를 말끔하게 정리하고 손님을 끌게 만든 야스민. 둘의 만남이 시너지가 되었던 걸까요? 늙은 남자 루디 콕스는 야스민과 사랑에 빠집니다. 


컨설턴트를 자처한 야스민


브렌다와 야스민은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입니다. 야스민이 고국으로 돌아갈 처지가 되서 카페는 그만 다시 원래의 상태로 컴백합니다. 무기력하게 야스민을 기다리던 브렌다. 결국 야스민은 돌아오게됩니다. 카페는 활력을 되찾게됩니다. 찌든 삶일지라도 언젠가 도움되는 상황이 펼쳐질지 모르는게 또 우리의 인생. 



마술쇼도하며 아기자기하게 변한 카페


너무나도 유명한 노래 '콜링 유' 그리고 시각적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영화입니다. 
제목때문에 중동이 배경인줄 알았던 작품. 원래 브렌다는 우피골드버그가 맡을뻔했지만 사정상 불발되었는데 티비시리즈는 우피가 연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