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뼈튼튼 우슬초효능

건강2018. 12. 12. 20:59
반응형
 우슬초는 평하고 쓰며 독이없다고 동의보감에 기술되어있습니다. 예로부터 다리힘을 강하게한다고 알려져왔습니다. 
여러해살이풀이고 동물의 몸에 씨앗을 붙게해서 번식합니다. 타박상에 듣고 산후자궁무력증, 난산, 항알레르기작용,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익은것은 간을 보양합니다. 우슬뿌리중 좋은것은 색은 누렇고 아래로 뿌리가 길게 뻗은것이 좋은것입니다. 

쇠무릎이라고도 불리는 우슬초효능은 관절을 부드럽게하며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않는 증상, 내장이 허약한것을 다스립니다. 우슬파, 쇠물팍, 쇠무릎지기 등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있습니다. 



뿌리를 먹는데요 요리에도 활용하고 차로도 마십니다. 술로 담그거나 달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우슬초는 콜레스테롤수치를 정상치로 해줘서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밤에 소변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도 우슬초차를 드시면 야뇨증으로 인한 만성피로, 
생체리듬이 깨지는 문제를 다스릴수있습니다. 




우슬뿌리는 천연진통제로 불리울만큼 진통효과가 좋습니다.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서 부종에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칼슘은 뼈를 건강하게 합니다. 


무기력증에도 쓰이는데요 병때문에 몸이 쇠약해졌을때 우슬초로 기력회복을 할수있습니다. 출산후 몸조리나 만성무기력증에 좋습니다. 생리통, 허리통증에도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우슬로 만든 술이나 즙을 하루 세잔씩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단 임산부는 복용하면 안됩니다. 

우슬초는 요로결석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로인해 혈뇨, 통증을 없애줍니다. 

우슬에 있는 사포닌과 트리테리핀은 기억력을 좋게합니다. 관절통은 특히 겨울에 고통스러운데 쇠무릎으로 해소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