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카넬리니빈이라고도 불리우는 흰강낭콩 효능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레시틴은 간세포 재생에 좋습니다. 흰콩이 있다는 자체가 참 신기하네요. 거기다 맛도 좋습니다. 



흰강낭콩은 이태리에서 주로 나는데 유럽에선 미녀들의 콩이라고도 합니다. 파세올라민성분은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줍니다. 
고구마보다 월등한 식이섬유를 함유하였으며 풍부한 미네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해군에서도 사랑받으며 네이비빈으로 불립니다. FDA에서 다이어트효과를 인정한 식품입니다. 





흰강낭콩은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화이트 키드니빈이 파세올라민성분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으니 참조하세요. 
 흰강낭콩은 당지수가 낮은데 이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14 gi지수를 가지고 았습니다.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을 천천히 오르도록 해줍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늦춰주며 풍부한 단백질을 지녔습니다. 우유의 7배, 달걀의 2.5배에 달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있습니다. 

단백질보충제에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식물성단백질을 섭취하기 좋습니다. 칼슘은 새우의 2.5배, 우유의 1.5배가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인슐린수치를 낮춰줘서 당뇨환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피로도 회복해줍니다. 







흰강낭콩은 밥지어먹기도하고 스프, 떡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단 하루 30그램이상먹으면 복통을 유발할수있으니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질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국수나 빵은 맛은 있지만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고구마, 현미등의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고 혈당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흰강낭콩은 6시간은 불려야 제대로 먹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