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먹는것에대한 가장 유명한 말은 바로 '내가 먹는것이 내가 된다'는 말인듯 합니다. 신선한걸 먹으면 바로 내가 신선한상태로 되고 정크푸드를 즐겨먹으면 마찬가지로 내 몸도 신선하지 않겠죠. 건강한 심신을위해 항상 자연이주는 정결한 음식을 섭취해야하겠습니다. 특히 환절기에 항산화성분이 든 것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코큐텐(coQ10)은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장기인 간, 뇌, 심장에 있습니다.유비퀴논(Ubiquinone), 비타민Q로도 불리웁니다. 비타민E보다 우수한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코큐텐은 혈당을 줄이고 활성산소제거작용이 뛰어나 고혈압, 뇌출혈, 당뇨등의 치료,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코큐텐은 심장 수축력을 높이고 강력한 펌프를 가능하게 합니다. 코큐텐을 보충해주면 심장질환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경우 코큐텐을 장기 복용시키면 정자의 운동능력이 훨씬 빨라집니다. 면역체게를 높여 에이즈치료에도 유효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여 에너지생산을 활발하게 합니다. 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100밀리그램정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물론 순도가 높은 제품을 초이스해야겠지요. 지용성인 코큐텐은 연질캡슐형태복용이 바람직하며 비타민A,C가 있는 제품과 병용하면 좋습니다. 

치주염환자의 대부분이 코큐텐이 부족한데 코큐텐복합성분 치약제제를 처방하면 만성잇몸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코큐텐은 이십대이후로는 줄어들게되는데 이는 신선한 세포로의 재생주기가 느려지고 각종 질병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영양제나 좋은 음식을통해 보충해주어햐 합니다. 

코큐텐이 많은 음식으로는 견과류, 콩기름, 소고기등입니다. 부작용은 드문데 어지러움, 구토, 메스꺼움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해야할 사람들은 질병을 앓고있는 경우, 임산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