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서리태가 보통 탈모에 좋다고 하죠. 서리태는 생육기간이 길어 10월경에 서리맞고 수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리태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성분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암세포를 억제합니다. 머리카락말고도 혈관계이상을 막아주며 혈관순환을 개선해줍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서리태는 여성갱년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고 고지혈증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식이섬유도 많아 장운동을 도와주고 치매도 예방합니다.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꾸준히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도 총동원해서 득모해야... 서리태는 속청이라고도 불리는데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입니다. 서리태가루 먹는법은 우유나 물과 믹스하여 섭취하면 됩니다. 직접 갈아서 먹을수도 있지만 과정이 좀 번거롭죠. 너무 심심하면 꿀을 타도 좋습니다. 콩물로도 먹을수있는데요 서리태를 삶은 후 물과 함께 갈면 됩니다. 






시중에 가루제품이 많이 나와있으니 바로 구입하는게 간편합니다. 보통의 두유는 콩함유량이 적어서 그런지 좀 맛이 심심한 느낌이 있는데 서리태가루를 첨가해서 마시면 더욱 고소합니다. 아침 거르는 직장인들이 많은데 서리태콩물에 과일등도 섞어 마시면 간편식사로 괜찮을듯합니다. 맛은 미숫가루 비슷하지만 더욱 고소한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