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가 심상치않군요. 드라마'미스터선샤인'의 호평으로 좋은 영업실적을 보였습니다. 
미스터선샤인은 넷플릭스에 280억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그외 '당신이 잠든 사이에', '태양의 후예'등의 방영권을 중국에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방영예정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유명감독과 배우가 투입되어 흥행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최진희대표는 2020년까지 국내1위제작사가 되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넷플릭스와의 연대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판권을 가지고 수익은 스튜디오드래곤이 가지는 형식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강점은 많은 지적재산권과 자체적으로 소유한 채널이 있다는 점입니다. 최대표는 성신여대 불어불문학과 졸업에 프랑스에서 광고마케팅 석사학위도 있습니다. 대우 영상사업단에서 외국영화 수입하는 일로 관련업계에 진출했습니다. 



회사엠블렘이 독특하군요


스튜디오드래곤은 유명한 '미생'뿐 아니라 '도깨비', '시그널'로 숱한 화제를 뿌렸습니다. 점유율은 25퍼센트 정도입니다. 작가 64명, 기획자34명, 연출자 35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든든한 자본력과 인프라로 허접 쪽대본은 당연히 지양되는 환경입니다. 

미생은 4년전 8.2퍼센트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동명웹툰을 김대명, 강하늘, 강소라등이 열연했습니다. 
예전엔 지적재산권이 지상파에 귀속되었습니다만 스튜디오드래곤은 이를 직접 보유해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