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여성은 폐정전후 불면증, 홍조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우울감도 찾아옵니다. 이는 월경이 없어지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능력이 저하되면서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이는 신경계, 근골격계, 비뇨기, 생식기등에 영향을 줘서 심신에 큰 변화가 생깁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건망증이 심해지고 잠을 잘못자는 수면장애도 생깁니다. 땀이 많이 나고 덥다가 춥위를 느끼는등 발한증상이 찾아옵니다. 방치할경우 뇌졸증, 골다공증이 올수있습니다. 대부분 적절한 치료를 못받는다고 합니다. 증상이 없어지기도 하지만 초기에 관리하는게 중요합니다.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비호르몬 식물제제요법, 호르몬요법이 있습니다. 




훼라민큐가 증상완화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0년대에 독일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입니다. 
오스트리아, 스위스, 미국등에서 갱년기치료에 애용되고있습니다. 성분중 승마추출액(블랙 코호시)은 근육통, 관절통치료에 쓰이는 식물성분입니다. 블랙 코호시성분은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50년이상 증상치료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세인트존스워트는 항불안에 작용합니다. 특히 안면홍조의 경우 개선효과가 뛰어납니다.  훼라민큐는 하루2정 섭취하되 3개월이상 복용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간혹 위장장애, 피로가 나타날수있습니다. 면역억제제와 병용시 혈장농도 감소를 초래할수있습니다. 간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하면 안됩니다. 훼라민큐 가격은 100정에 3만원선입니다. 


갱년기를 잘 넘기려면 식사도 중요한데요 하루 한번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식품을 먹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술, 콜라, 커피를 자제하고 대신 물을 자주 마셔줍니다. 담배는 당연히 안좋고 술은 하루 한잔이 적당합니다. 적당한 음주는 에스트로겐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소식하고 저녁을 특히 적게 먹을것, 활동량에 맞게 먹어 비만을 피해야합니다. 항상화식품을 섭취할것 소금, 설탕섭취를 줄일것
싱겁게 먹는게 중요합니다. 젓갈종류를 되도록 피하고 국물도 적게 먹습니다. 

갱년기에 특히 좋은 음식은 석류, 꽁치, 무기질, 녹황채소와 과일입니다. 운동으로 활동량을 늘리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