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핵산의 역할은 아주 중요한데요 제7의 필수영양소라 불리웁니다. 핵산효능은 손상된 유전자를 회복시키고 세포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이는 생명유지와 연장에 기여합니다. 핵산이라는 명칭은 핵내의 산성물질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핵산의 종류는 RNA, DNA로 나뉩니다. 


핵산(nucleic acids)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고혈압을 개선, 백내장예방, 다이어트효과, 당뇨의 개선, 건망증예방, 기억력 향상등 많은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노인이 될수록 핵산생산능력이 떨어지게됩니다. 지나친 채식도 오히려 핵산을 부족하게 만듭니다. 또 인스턴트식품의 과다한 섭취, 간기능저하도 핵산을 부족하게 만듭니다. 핵산이 부족하면 원활한 신진대사가 불가능해집니다. 몸에 풍부한 핵산이 있으면 활발한 세포가되어 노화진행을 억제합니다. 


좀 뜬금없는 음식인데 뱅어포가 핵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보다 더 많은 음식은 연어이리로 압도적인 수치를 보여줍니다. 
시금치에도 핵산이 많은데 핵산은 치매예방효과가 있습니다. 


핵산은 간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멸치머리에 핵산이 많다고 하는군요. 신선한 식품을 가급적 섭취해야 충분한 양의 핵산을 공급받을수있습니다. 






간, 신장에서 핵산이 생성되는데 부족하면 신장이 만들어냅니다. 풍부한 핵산은 빈혈에 좋고 피로를 덜 느끼게 해줍니다. 간이 다른 많은 일을 할수있게해주고 암세포를 약하게 합니다. 


핵산은 피부를 깨끗하게해줍니다. 오래된 각질을 떨어져나가게합니다. 감기예방, 수술후 회복에 도움을주고 아토피 원인 물질생성을 억제해줍니다. 머리카락세포활동을 활성화시켜 백발과 탈모를 예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