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간에서 지방질이 차지하는 비중은 5퍼센트정도입니다. 이중 중성지방이 늘어날때 지방간이라 합니다. 과로나 스트레스가 증세를 악화시킵니다. 항생제의 장기간복용도 발생원인이 됩니다. 과음은 정상적 신진대사를 방해해서 지방간으로 됩니다. 신체의 에너지균형이 깨졌을시 지방간이 생깁니다. 



알코올성지방간 치료법은 술을 끊고 적절한 식이요법을 실행하면 몇주지나 지방이 줄어듭니다. 


 비알콜성 지방간환자가 늘고있습니다. 과도한 칼로리섭취는 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복부비만, 과체중이 주요원인입니다. 


지방간초기증상은 거의 느껴지지않습니다. 간기능검사와 초음파검사로 문제점을 발견할수있습니다. 
 비만의 경우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몸무게를 줄여야 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당뇨가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에 치료를 이어가야하며 간염환자는 간암으로 될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간은 재생능력이 좋지만 섬유화까지 방치되면 회복은 힘듭니다. 


지방간을 예방하기위해선 건강한 식단이 중요한데요 탄수화물섭취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대개 맛있는게 탄수화물이 많죠. 커피는 되도록 블랙이 바람직합니다. 운동은 물론 필수죠. 흰쌀밥을 줄이고 육류를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아이스크림, 빵등은 중성지방을 많이 만드므로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양파차, 결명자는 지방간 치료에 좋습니다. 



양파는 방부, 구충작용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합니다. 결명자는 간기능을 정상화하고 신장을 강화시킵니다. 

결명자차는 지방간수치를 낮게해줍니다. 생약제사용, 민간요법은 자제하고 고혈압환자의 경우 혈압조절이 핵심입니다. 
급격하게 체중을 줄이는것도 안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