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GI지수란 Glycemic Index로써 당지수라 합니다. 숫자가 크면 혈당치가 높아지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따라서 배고픔도 빨리 오게됩니다. 자주 폭식할 가능성이 커지죠. 지수가 높은 음식은 필요이상의 인슐린을 분비케함으로인해 당뇨를 유발하게되는것입니다. 남는 열량은 지방으로 가서 비만이 되게합니다. 


기준선은 60으로써 그 이상은 GI가 높은 음식입니다. 배고픔도 빨리 느끼게 하는 음식들입니다. 몸생각하면 당연히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해야겠죠. 


계란의 GI지수는 30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삶은 달걀이 후라이보다 열량이 많이 낮습니다. 콩나물은 포만감은 높으면서 열량이 낮아 체중조절에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밀가루음식은 자제해야하며 식후 간식은 독입니다. 


탄수화물중에서 지수가 낮은 음식은 통밀, 현미, 고구마등이 있습니다. 의외로 감자가 지수가 높은편입니다. 고구마는 지수가 55입니다. 



당근도 야채중에선 의외로 높습니다. 대채로 채소류는 지수가 낮습니다. 해조류또한 지수가 낮게 나옵니다. 풍부한 수용성섬유질은 소화, 당뇨병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풍부한 단백질함유식품도 지수가 낮습니다. 콩류는 아미노산,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꽁치, 새우, 오징어등의 해산물은 보통의 지수를 가졌습니다. 국수류를 먹을때는 풍부한 영양소가 있는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이는 혈당상승속도를 느려지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