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당뇨는 인슐린의 비정상적 가동으로인한 대사질환입니다. 보통 당뇨에는 과일이 안좋다고 생각들을 많이하지만 당뇨에 좋은 과일도 있습니다. 당뇨에좋은과일은 혈당을 조절해주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설탕흡수를 더디게 만듭니다. 당뇨환자는 식단조절과 식습관형성이 중요합니다. 

당뇨에좋은과일로는 체리를 들수 있는데요 공복시 혈당을 낮추고 중성지방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자두, 포도보다 낮은 혈당지수를 지녔습니다. 장기간 체리가루를 먹으면 공복시 혈당치, 중성지방이 현격히 낮아진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블루베리도 당뇨에 좋은 과일입니다. 칼로리도 낮아 많이 먹어도 부담이 적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 비타민, 항산화성분은 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코코넛을 자주 먹으면 당뇨병은 물론 심장병의 확률도 낮다고 합니다. 초기당뇨에 좋고 협심증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항산화작용은 물론 혈당도 조절해줍니다. 사과의 팩틴도 혈당조절의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줍니다. 생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키위의 아르기닌은 혈액순환에 좋고 혈당수치를 조절합니다. 딸기는 피세틴이 혈당을 낮춥니다. 비타민씨가 레몬의 두배나되고 혈압관리에도 좋습니다.




수박은 노폐물배출, 수분보충을 해줘서 당뇨환자의 몸무게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불을 붓는 음식은 튀김류, 흰밥, 설탕, 밀가루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