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쌀효능은 에너지 공급, 비만 예방, 혈압 조절, 암 예방, 피부 관리, 알츠하이머 병 예방, 이뇨 작용 및 소화성 개선, 신진 대사 개선, 심장 혈관 건강 증진, 과민성 증상 완화 대장 증후군은 만성 변비를 예방하고 체온을 조절합니다.

쌀은 잔디 종인 Oryza sativa또는 Oryza glaberrima의 씨앗입니다. 곡류로서 세계의 많은 사람들, 특히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식입니다. 사탕 수수와 옥수수 다음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생산량을 가진 농산물입니다. 쌀은 인간의 영양 섭취와 칼로리 섭취와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곡물이며, 전세계가 소비하는 칼로리의 1/5 이상을 제공합니다. 열대 지방에서는 다년생 작물로서 생존 할 수 있고 쌀 재배는 인건비가 낮고 강우량이 많은 국가 및 지역에 적합하며, 노동을 많이 필요로하며 충분한 물을 있어야합니다. 


쌀의 영양가
100 그램의 흰 쌀밥은 130 칼로리이며 물 69 %, 단백질 2.4g , 탄수화물 28.7g, 총 지방 0.2g, 포화 지방 0.05g, 단 불포화 지방 0.06g, 다가 불포화 지방 0.05g , 오메가 -3는 0.01 그램, 오메가 -6는 0.04 그램입니다.

에너지 공급에 도움
쌀은 탄수화물이 풍부 하고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뇌의 정상적인 기능을 돕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및 다양한 유기 성분은 신체의 모든 장기 시스템의 기능과 대사 활동을 증가시켜 에너지 수준을 더욱 높입니다.

비만 예방에 도움
쌀은 해로운 지방,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매우 소량으로도 사람들을 건강하게하고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암 예방에 도움
여러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불용성 섬유가 풍부합니다. 많은 과학자들과 연구자들은 그러한 불용성 섬유가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믿고있다. 대장암 및 장암에 특히 유용합니다. 비타민 C , 비타민 A, 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화합물과 같은 천연 항산화 물질도 함유 되어 있습니다. 쌀은 인체의 항산화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피부 관리
의료 전문가들은 가루 밥이 피부병치료에 사용될수있다고 합니다. 특히 쌀에서 발견되는 페놀 화합물은 항염증성을 가지므로 염증과 홍조를 진정시키는 데 좋습니다. 벼에서 추출한 물질은 피부상태를 완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부에 영향을 줄 수있는 노화의 조기 징후 및 주름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

이뇨및 소화

쌀의 껍질 부분은 이질 치료에 효과적인 약으로 간주 되며, 3 개월 된 벼의 껍질에는 이뇨작용이 있다고합니다. 중국사람들은 쌀이 식욕을 상당히 높이고 위장병을 치료하며 모든 소화기 질환을 치료한다고 믿습니다. 이뇨제로서 쌀 껍질은 요산과 같은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며 체중을 줄여줍니다. 높은 섬유함량은 또한 배변의 규칙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신진 대사 개선에 도움

쌀은 니아신 , 비타민 D , 칼슘 , 섬유, 철 , 티아민, 리보플라빈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비타민은 신체에서 가장 필수적인 활동에서 일반적으로 섭취되기 때문에 이러한 비타민은 신체 대사, 면역체계 건강 및 장기시스템의 전반적인 기능을위한 기초를 제공합니다.


심장 혈관 건강 증진에 도움
쌀 껍질에서 추출한 쌀겨기름 은 신체의 콜레스테롤수치를 줄임으로써 심혈관계 강도를 높여주는 항산화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곡물의 껍질은 영양분이 많이있는 곳이며 흰 쌀 준비에서 제거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완화에 도움
쌀은 소화되지 않은 형태로 장에 도달하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합니다. 이 유형의 전분은 정상적인 배변을 돕는 유용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이 불용성쌀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및 설사와 같은 질병의 영향을 줄이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

만성 변비 예방에 도움
쌀은 또한 만성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쌀은 불용성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질환 예방
쌀에는 신경 전달 물질의 성장과 활동을 자극하는 높은 수준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알츠하이머 병 을 상당부분 예방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쌀이 뇌의 신경보호효소를 자극하여 치매 및 알츠하이머병을 일으킬 수있는 다른 위험한 독소의 영향을 억제합니다.

체온 조절에 도움
쌀을 요리하는 동안, 끓인 물은 체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신체 온도를 조절할뿐만 아니라 발열 을 치료하는 방법 이기도합니다. 그것은 열이있는 사람들을 돕습니다. 

그외의 용도
쌀은 많은 용도가 있습니다. 쌀은 소금 덩어리를 방지하거나, 기름칠 전에 기름 온도를 시험하거나, 블렌더 블레이드를 날카롭게하고, 더러운 꽃병을 청소하는 데 사용되며, 피부 미용을위한 미용 제품으로도 사용됩니다.

부작용과 쌀 알레르기
쌀의 소비는 대체로 안전하지만 매일  과량의 백미를 먹으면 2형당뇨병과 비만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 이 유지되어야합니다.

쌀 재배
쌀은 고대 음식이며 중국에서 약 6,000 년 전에 처음 재배 된 것으로 여겨지지만 최근의 고고학적 발견으로 원시 쌀씨앗과 고대 농기구가 약 9,000년 전에 발견되었습니다.
오랜 역사 동안 쌀은 아시아에서만 필수품이었습니다. 아랍인 여행자들이 고대 그리스에 쌀을 도입하고 알렉산더 대왕이 인도에 가져왔을 때까지 쌀은 세계의 다른 곳으로 퍼졌습니다.  십자군은 벼를 프랑스에 가져오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쌀은 17 세기 대륙의 식민지 시대에 스페인에 의해 남미에 도입되었습니다.
세계 쌀의 대다수는 아시아에서 재배되며, 식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태국, 베트남, 중국은 3 대 쌀 수출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