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매스틱검은 위의 건강을 수호하는 특급지킴이이자 천연 항생물질로 불리웁니다.
 콜럼버스 시절에는 향신료가 물물교환수단으로 애용되었습니다. 은정도의 가치가 있었다고 합니다. 
매스틱검은 금과 동급으로 취급되었다고 합니다. 신의 눈물로도 불리는 매스틱검. 가치도 신급이었네요. 



매스틱검은 신의 눈물을 모아 굳게 한 것입니다. 찐득하던것이 왁스처럼 딱딱하게 됩니다. 
 미FDA인증은 물론 식약처에서도 위의 불편함을 개선해주는 원료로 인정되었습니다. 


 

위점막개선과 위산분비를 억제해주는 매스틱검 효능.

고대부터 자연의 선물로 여겼습니다.
 쥐실험에선 위궤양에 걸리게한 대상물에 매스틱을 투여했더니 항궤양작용을 확인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매스틱은 히스타민을 억제해서 위산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매스틱 수지에는 테르펜, 피토스테롤등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한국성인 70퍼센트정도가 헬리코박터균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틱은 헬리코박터에 항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딱히 부작용은 없으나 임산부는 피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매스틱분말은 매스틱검을 가루로 만든 제품입니다. 국내서는 아직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스틱검(mastic gum)은 보통 녹말가루등과 배합하여 만듭니다. 


 매스틱검은 오일로 섭취하는게 흡수율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