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레트로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가수 혜은이. 그녀에 관한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군요. 김동현과 이혼하며 현재 혼자된지 10개월이 되었다고 합니다. 옛날옛적에 국민동생이였던 그녀. 하지만 결혼생활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인간사 대부분의 트러블은 돈문제. 그녀도 그것에서 자유로울수없었던 모양. 


배우 김동현이 3살 위였습니다. 둘은 친구로 남기로 했다는군요. 힘들고 참담했지만 지금은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고있다고..결혼생활은 30년. 먼저 이혼 요청을 한것은 김동현. 아내를 너무 고생시켜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고 합니다. 김동현은 두번째 배우자였습니다. 김동현은 초혼이라 집안의 반대가 극심했다고 합니다. 


둘은 지난해 이혼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혜은이는 84년 결혼했다 4년뒤 이혼했습니다. 첫번째 배우자는 17살 차이였습니다. 임신5개월의 속도위반결혼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남편의 학대로 별거를 거쳐 이혼하게됩니다. 그리고 90년에 김동현과 재혼합니다. 둘은 이미 오래 알고있던 사이였습니다. 혜은이는 남편에대해 겉으론 무뚝뚝하지만 그렇지않고 자상하고 가정적이라고 합니다. 


김동현의 데뷔작은 78년의 영화 '마지막 겨울'입니다. 서울예대 졸업.  '제1공화국', 채시라등 당대 수퍼스타들이 총출동했던 '여명의 눈동자', '불멸의 이순신', '대조영'등에 출연했습니다. 영화제작에 뛰어들었지만 그만 실패하며 부도를 맞고맙니다. 

그간 200억의 빚을 혜은이에게 안겨서 그녀는 10여년을 밤업소를 뛰며 청산했다고 합니다. 당시 잃은 구체적 재산은 현찰30억, 아파트5채였다고 합니다. 덜덜...그냥 담궈두기만 했어도..더군다나 혜은이는 20억원의 받을 돈도 있었다고 하는데 한푼도 못받았다고 합니다. 


그 여파로 방송활동도 중단할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저 돈만 보고 일을 했다고 하네요. 정말 삶을 통째로 갈아넣은거나 마찬가지. 김동현도 돈되는 일은 닥치는데로 했다고... 보통사람들은 눈앞이 캄캄해질 액수네요. 2012, 2016년에는 김동현이 벌금형을 받아 금전문제는 이어졌습니다. 

혜은이 나이는 64. 본명은 김승주입니다. 고향은 제주도. 호수돈여고을 졸업했습니다. 사촌동생 김승미는 서울패밀리 보컬이였습니다. 80년 서울국제가요제 은상 수상. 7, 80년대를 평정했던 혜은이. 당시 춤, 가창력, 상큼한 외모등 두루 빼어났던 그녀는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았습니다. 

최고인기가수상, 가수왕, 10대 가수상등 방송3사통합 가수왕을 수상하며 한시대의 가왕이였습니다. 한때 작곡가 길옥윤과의 스캔달때문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허나 둘의 나이차이는 무려 30살. 길옥윤은 패티김과의 이혼으로 여자를 보는 눈이 확? 달라져있었습니다. 후에는 일반인과의 결혼을 원했죠. 


전영록과는 50년지기 친구라고 합니다. 전영록도 영화 등.. 종합연예인?이였죠. 그는 그 당시 혜은이는 남녀 모두가 좋아하는 신데렐라였다고 합니다. 평창에 전영록 기념관이 있습니다. 둘은 어머니도 서로 절친이였다고 합니다. 개그우먼 이영자와는 뮤지털이 인연이되어 돈독한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데뷔곡은 75년 '당신은 모르실거야'입니다. 이 노래는 특이하게도 세상에 나온지 1년뒤에 히트치게 됩니다. 그녀는 요즘 가수로 비유하자면 70년대 아이유라고 할수있습니다. 그외 '서울의 찬가', '감수광', 빅히트곡 '제3한강교'등의 곡들로 온갖 상들을 쓸어담았었습니다. 77년에 '당신만을 사랑해' 를 일본어버전으로 낸적도 있습니다. 

79년에는 익산의 한 팬이 방송국에서 한달동안 버틴끝에 혜은이를 만났던 일화도 있습니다. 1인 시위라도 했는감? 혜은이의 원래 꿈은 발레리나였다고 합니다. 그만둔 이유는 몸이 무거워서였다고...발레리나는 깃털같아야하는 모양. 


화려한 겉모습과는 별개로 그녀는 삶의 무게가 엄청났습니다. 소녀가장으로 지냈다고 합니다. 이혼후 심경을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고백합니다. 아버지는 유명악극단을 운영하셨습니다. 아버지가 사기사건에 휩쓸리면서 집안이 폭삭 주저앉았다고 합니다. 인생사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흘러가기도 합니다. 

아버지에비해 어머니는 모진 풍파를 보고 가셔서 죄송한 마음이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 그때는 혜은이 자신마저 큰 수술을 해서 심적으로 데미지가 컸습니다. 안좋은일은 한꺼번에 온다더니...심지어 방 한칸 얻을수없는 지경에 이르렀었다고 합니다. 

돈이 없어 아이 돼지저금통까지 뜯어야했고 수술후유증은 우울증으로 이어졌습니다. 우울해지면 재래시장, 버스터미널등을 찾아다니며 기분을 전환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모인곳에가면 뭔가모를 활력을 느끼는경우가 많죠. 아이들도 우울증완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연예인이라 병원상담도 못받았다고..소문날까봐..그 시절은 특히 정신과에대한 편견이 심했습니다. 한때 극단적선택까지 하려했다고...

2년전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를 다시 시작했고 5월 콘서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혼과 동시에 가수로서 다시 발돋음합니다. 이젠 가수혜은이의 삶을 찾을거라고 합니다. 자녀는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딸은 첫번째 결혼에서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