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신장이 잘못된것을 느꼈을때는 전이가 상당히 진행이 되어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용히 무서운게 바로 신장질환입니다.

콩팥의 기능이 계속 떨어지면 결국엔 만성신부전증에 이르게 됩니다. 신장은 필터역할을 하는데 그 기능을 상실하면 요독이 생깁니다. 이로인해 피로, 구토, 식욕부진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장의 위치는 아랫배에서 등쪽입니다. 다른말로 콩팥이라고도 불리죠. 신장질환자들은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한편 일반인들도 많이 구매하는 단백질보충제는 많이 먹으면 신장을 해칠수 있습니다. 근손실을 방지하려는 노년층도 이용이 늘고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들은 빠르게 흡수되고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줍니다. 허나 많이 먹으면 질소노폐물이 쌓입니다. 통풍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근육맨으로 유명했던 모 가수가 통풍증세가 찾아오기도 했죠. 따라서 단백질보충도 자연식으로 하는게 낫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강한 색깔이 인상적인 비트는 질산염이 많은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질산염은 혈압을 낮춰줍니다.베타인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합니다. 

전립선에 좋기도한 산수유는 신장기능을 개선해주고 코르닌등의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명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옥수수수염은 보리차처럼 식수대용으로도 즐길수 있는데 이뇨작용을 하고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신장을 튼튼히 해주는 음식으로는 율무를 들수있습니다. 방광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은 수분이 대부분이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신장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팥  또한 이뇨작용이 있고 부기를 빼주기도 합니다. 해독작요이 있습니다. 

배는 배뇨를 활발히 해주고 신장결석을 치유해줍니다. 

늙은호박은 이뇨, 혈액순환, 노폐물필터의 효과가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