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천방지축 대통령 도람프형님이 극찬했다는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Hydroxychloroquine).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한국에서는 할록신정으로 불리웁니다. 



한편 뉴욕주지사는 약사들에대해 fda승인없는 클로로퀸 조제는 불가하다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이거 ... 목마른 사람은 이것저것 안가릴건데.. 요즘 추세로봐선 한국의 의료시스템이 일명 천조국보다 더 나은듯하네요. 

그러나 중국에선 클로로퀸의 치료효과에대해 의구심을 가지고있습니다. 실험결과 일반적인 치료와 별반 차이가 없는걸로 나왔다는군요. 중국이 뭘하면 솔직히 전세계가 의구심을 가짐... 진단키트도 전신에 불량이고... 이러나 저러나 믿음이 안가는 쭝궈... 


바레인보건부는 국영통신이 전하길 클로로퀸을 치료에 시도하기로했다고 합니다. 
클로로퀸은 특허가 만료된 약으로 류머티즘 관절염등에도 쓰입니다. 카피약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 적용여부를 시험중입니다. 코로나 19중앙임상위원회에서 권장하는 치료법은 하이드록시클로로퀸 하루400mg, 칼레트라 하루 두번 두알입니다. 



시험은 5월말경 종료 예정입니다. 비교하는 약은 칼레트라입니다. 칼레트라는 지금 코로나치료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바이엘사가 1934년 개발했습니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코로나치료활용에 브라질, 프랑스도 뛰어들었습니다. 브라질대통령은 g20에서 투약 시도를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상파울루에 있는 병원에서 치료효과가 나왔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기존연구에서 바이러스 복제 억제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아지트로마이신과의 조합은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지트로마이신은 에볼라 바이러스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