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땅콩호박은 맛은 기본이고 영양성분 또한 뛰어납니다. 카로티노이드성분은 천연항암제역할을 하며 베타크립토잔틴은 암세포를 사멸시킵니다. 마늘보다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며 재배가 용이합니다. 2기작이 가능하며 파종은 4월에 합니다. 미국이름은 버터넛 스쿼시입니다. 

정말 땅콩과 비슷한 라인
환자의 건강식, 이유식, 튀김, 샐러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름처럼 견과류와 버터향이 납니다. 남해군은 이 작물을 농가소득작물로 육성중입니다. Mbn촬영, 경남뉴스등으로 활발한 홍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땅콩호박은 손이 덜가서 병해충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더불어 땅콩호박의 분석, 체계적유통망 확보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땅콩호박은 보관성도 뛰어납니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팀장은 재배면적을 확대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외 단호박 미스남, 반덩굴성 단호박만방도 인기입니다. 땅콩호박은 일반호박에비해 씨가 적습니다. 더 부드럽기도해서 이유식으로 제격입니다. 가격또한 더 싸서 기내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덜 익은것은 된장찌게에 넣으면 맛있습니다. 땅콩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가 많은데 많이 먹으면 부작용을 불러옵니다. 새로운 소득작물로 주목받고있는 땅콩호박은 제주도에서 가장 많이 생산하고있습니다. 땅콩호박으로 해먹을수있는 요리는부침개, 샐러드, 찌게, 전, 호박죽, 찜으로 즐길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