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푹 자도 피로가 풀리지않는 만성피로, 병후 회복중인 환자에게 좋다는 호르반. 주목할점은 대학병원에서의 임상시험으로 만성피로 개선효과가 공식적으로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6주간의 약물투여후 데이터를 뽑았다고 합니다. 
용량은 정말 딱 한모금입니다. 
성분중 특이한 것이 살모사추출물이라는 빈비틴크인데요 이는 항염, 자양강장, 신진대사 촉진에 두루 사용되었습니다. 항상 피곤하고 체력소모가 심한 사람들에게 옛부터 살모사를 말린 한약재 반비를 보신용으로 썼다고 합니다. 살모사가 독한 만큼 약효도 쎈 모양입니다. 
임상시험에서는 요검사, 혈액검사와 각종 자각증상 유무등을 체크했는데 250명을 대상으로 뚜렷한 개선이 있었다고 합니다. 업체관계자는 하루 한병 복용으로 만성피로를 개선함은 물론 생체저항력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비릴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성분을 부드럽게 했겠죠. 호르반 가격은 한박스당 37000원선입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고 15병이 들어있으며 용량은 30ml입니다. 독특한? 성분덕에 팔고있는 약국도 드뭅니다. 여러군데 발품팔아서 겨우 구입했을정도이니. 박카스처럼 약발?이 바로 나오지는 않지만 좀 시간이 지나서 효과가 나타나며 은근히 오래갑니다. 고가인만큼 값어치는 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코스트가 워낙 쎄서 자주는 못먹을듯하네요. 초죽음일것 같을때 간혹 먹어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