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금수저가 아닌이상 대부분의 학생들은 돈에 쪼달리죠. 
그렇다고 가만있을수도없는 노릇이고 활기찬 학창생활을위해 푼돈이라도 모아야되지않겠습까.

여러가지 학생 돈모으는방법에대해 알아봅시다. 


부모에게 받는 용돈으로 오락같은데 쓰는걸 좀 자제하고 적금을 들어두면 나중에 든든한 댐이 됩니다. 
당연히 이율이 좋은 은행쪽으로 알아봐야겠죠?적금이라면 거액이 생각나는데 요즘은 카카오뱅크처럼 26 자유적금도 있으니 소액으로도 돈모으는 재미를 느껴볼수있습니다. 


40대이후부터는 지구력이 서서히 감퇴하기때문에 오래걷는것도 힘들지만 학생시절에는 체력이 좋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습니다. 걸으면 발상도 잘 떠오르는 이로운 점이 있죠. 따라서 택시에 맛들이지말고 가까운거리는 웬만하면 걸어다니는게 심신을 건강하게하고 돈도 아끼는 방법입니다. 

축구도 수비가 중요하듯이 재테크도 지출부터 막는게 급선무입니다. 쓸데없는 지출을 막으면 한결 나아지는 상황이 될겁니다. 물론 한창때 놀고싶은 마음도 강하겠지만 그럴수록 미래를 생각하며 절제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겠죠. 



지금까지는 수비적인 얘기였는데 결론은 돈을 벌어야겠죠? 완전히 시간이 자유로운 프리랜서라면 돈버는데만 집중하면 되겠지만 학생신분은 수업을 받아야한다는 제약이 있기에 시간적으로 매인 몸인데요. 

그렇다면 최적의 방법은 인터넷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게 어디 쉽냐고 코웃음칠수도있는데 두 눈 부릅뜨고 잘찾아보면 있습니다. 요즘 구글검색이 워낙 잘되있어서 좀 신경써서 서치하면 의외의 고급자료를 건질수도있습니다. 좀더 범위를 확장한다면 해외자료도 낚을수있죠. 

내가 시작할때는 그게 뭐냐며 되묻는 사람이 많았는데 요즘 꽤 알려진 방법중의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물론 이것도 진입장벽은 존재합니다. 세상사 완전거저는 없는 법. 

유감이지만 몇년전에비해 코드얻는게 훨씬 어려워졌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광고코드를 얻기만하면 나머지는 마치 비포장도로를 달리다 고속도로가 펼쳐지는것과 같습니다. 

학생은 물론 가정주부에게도 최고의 부업이라고 할수있는 애드센스. 필요한건 달랑 노트북과 노력뿐이니 이만한건 어디에도 찾기 힘들죠. 가게창업처럼 거액이 드는것도 아니고 일반직장처럼 사람스트레스에 시달릴일도 없고 각오만 되어있다면 메리트가 많습니다.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구글, 광고주, 그리고 블로거 3자간의 거래라고 보면 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다른 사람들 돈버는거 열심히 구경만 할게아니라 매일 한발짝씩 전진한다는 기분으로 스타트를 끊으면 인터넷으로 부를 일굴수도 있습니다. 

그렇지않다하더라도 글을 쓰는 일이기때문에 말발이 느는 장점하나라도 건질수있습니다. 상식도 풍부해지고요. 주말에 멍하게 티비앞에서 뒹구는것보다는 훨씬 유익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방법은 텐핑인데요 간단히 말해서 소문내기라고 보면됩니다. 뉴스댓글이나 카페에 링크를 뿌리는 일이죠. SNS와의 연동으로 게릴라전법에 능한 분이라면 직장인월급못지않게 벌어갑니다. 홍보를해서 수익을 거두는 일입니다. 독특한 점은 선배등록이라는게 있습니다. 

당연히 서로간에 윈윈으로 혜택이 주어집니다. 포인트를 모으는것도 작지만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은행포인트는 현금전환이 가능하다는거. 나는 좀 귀차니즘이 있어서 애드센스가 더 적성에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