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당뇨방패! 참마효능

건강2018. 10. 21. 18:59
반응형
 참마는 백합목과이며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스태미너에 좋아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도 불리웁니다. 
맛은 달고 성질은 평온하며 허한 기운을 보해준다고 합니다. 장복할시 눈과 귀가 밝아진다 합니다. 




당질, 수분이 주성분인 참마는 미용, 다이어트목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참마에 있는 뮤신은 위궤양, 위염을 개선하고 위벽손상을 막아줍니다. 

뮤신은 위장코팅막역할을 합니다. 참마효능은 당뇨를 개선하고 혈당을 낮춰줍니다. 디오신은 혈관성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줍니다. 




 참마의 다당류는 면역기능을 높여주는데요 적혈구를 파괴하는 림프세포를 다른 성분으로 변하게 합니다. 
예방차원에서 참마를 자주 먹어주면 고혈압을 막아줍니다. 참마는 두뇌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치매와 건망증을 완화시키며 어린이 기억력향상에도 좋습니다. 


디아스타제는 포도당으로 변환되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디오스게닌은 노화를 예방해주고 호르몬밸런스를 유지해줍니다. 폐기능을 강하게해서 흡연자에게 좋습니다. 




풍부한 수분은 빈뇨증상에도 좋고 비장을 강하게 해줍니다. 아밀라아제는 음식의 소화속도를 대폭 높여줍니다. 이는 위가 안좋은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마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신선도가 유지됩니다. 다른 야채나 과일과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