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함께 하는 커피가 더 향이 찐합니다. 함께 하는 음식이 더 맛이 좋습니다.

공감하는 글귀이지만 간혹 혼자 있을때가 편할때가 있습니다. 인간이란 불완전한 존재인것 같네요. 외로움을 타면서도 관계스트레스에 시달릴때도 있으니...


당신이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당신이나 당신의 문제보다는 그들 자신과 자신의 요구, 자신의문제에 백 배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누군가의 치통은 백만 명의 목숨을앗아간 빈곤국의 굶주림보다 당사자에게 더 큰 의미를 지닌다. 그 사람의 목에 난 종기 하나는아프리카에서 발생한 40여 차례의 지진보다 큰 관심의 대상이다.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 항상 이 점을 명심하라.
- 데일 카네기

데일 카네기는 대화를 함에있어 항상 상대방얘기를 하라는 말이 있었는데 보통 간과하기 쉬운 점입니다. 오로지 내문제를 들어주기를 바라는게 사람심리이니까요.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어주는 사람이 될때 좀더 호감가는 사람이 될것같네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했던 일 중 싫어했던 일을 생각해 보시고 그걸 남에게 되풀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대신 기분이 좋았던 일을 기억했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실천해 보세요.
- 디 호크(Dee Hock, 비자카드 설립자)

역지사지로 생각하면 관계충돌을 피할수있겠죠. 이 또한 지나치기 쉬운 점이지만...


사랑이란 자신과 다른 방식으로 느끼며 다르게 살아가는 사람을 이해하고 기뻐하는 것이다.
자신과 닮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는 대립하여 살고 있는 사람에게 기쁨의 다리를 건네는 것이 사랑이다. 차이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 차이를 사랑하는 것이다.
- 니체

차이마저도 사랑하라.. 실천하기 힘든 ...


검은 구름에 둘러싸여 있는 사람을 경계하라.
발타자르 그라시안

항상 불만이 가득한 사람은 결과도 항상 좋지않죠. 스트레스 많은 현대사회이지만 되도록 밝은 마음을 지니고 살아야겠습니다.


남에게 호감을 얻으려면 상대방이 누구거나
함께 즐겁게 동참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된다.
그럴 경우 상대방을 단지 즐기게 해주는 것보다는
상대방과 함께 어울려 즐기는 것이 더 좋다.
그리고 이런 기질을 가진 사람은 설혹
대단한 교양이나 지혜가 없다고 하더라도 상식이 있으며,
그 행동거지가 다른 사람을 매혹케 하는 데가 있으며
위대한 재능이 있으면서도 이런 기질이 결여된 사람보다도
남의 마음을 크게 움직인다.
조셉 아디스

이 말은 개인적으로 크게 와닿는듯.. "어울려라!" 못마땅한 점이 좀 있더라도
가급적 모나지않게 행동해야하는데.. 무난하게 산다는게 참 쉬우면서도 어려운 미션인듯..


너에게서 나온 것은 너에게로 돌아간다.
맹자

간단명료하면서 뼈있는 말이네요. 남을 험담하면 나에게로 돌아온다는...
회사생활해보면 나도 모르게 남 험담하는 동료와 맞장구를 치게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 동료는 내가 없을때 내욕도 신나게 한다는 사실. 어디서나 말은 중용을 유지해야...

대체로 내향적인 인간은 내향적인 인간과

외향적인 인간은 외향적인 인간과 잘 사귄다.

그것은 마음이 우선 편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음이 편하다는 상태는
자기 자신의 성장을 위하여 좋은 상태는 아닌 것이다.
디오도어 루빈

관계편식을 경계하는 글입니다. 일단 편하긴하나 자기계발면에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스스로 막는 상태. 그렇다고 갑자기 전혀 다른 성향의 사람과 어울리는건 거의 불가능하므로 조금씩 인간관계 폭을 넓히는게 바람직할듯 하네요.

인간관계 명언 간혹 둘러보면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