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역시 기름진 음식은 과하면 몸에 좋지않은가 봅니다. 그런데 솔직히 몸에 안좋은 것들이 맛은 있는 법이지요.  그외 인스턴트와 밀가루음식도 혈관에는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밥짓기 귀찮아서..또는 맛있어서 주로 찾는 것들이지요.   


바람에 하늘하늘 흔들리는 이꽃..우리말로 살살이꽃이라고도 하는 코스모스가 혈관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단 깨끗한 지역에서 자라는 것만 식용이 가능하겠죠. 아무래도 도심지에서 크는 것들은 중금속이나 미세먼지에 오염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참고로 꽃술이 까만것은 오히려 몸에 안좋답니다. 초록빛이 도는 꽃술이 신선하고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답니다. 샐러드나 음료, 꽃차로 활용하면 부담없이 드실수 있습니다.



차는 직접 덖어서 만들수도 있겠지만 요즘 인터넷에 없는게 없으니 온라인주문으로 간편하게 음용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코스모스는 염증과 독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몸의 부기를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네요.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꽃중의 하나입니다. 


단풍도 차로 음용하면 동맥경화의 진행예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빨간단풍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시력보호에 좋은 아로니아와 같은 효능을 보입니다. 노란단풍은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갈색낙엽은 타닌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단 관상용식물은 생장조정제를 첨가하므로 섭취에 유의해야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