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쓰기는 쉬워도 모으기는 정말 힘든게 돈이죠? 

각종 생활비 제하면 월급에서 쑥쑥 빠져나가고 남은건 얼마 없는듯한게 직장인들의 현실. 

그래도 팁은 있는 법. 핵심은 습관이 아닐까 합니다. 

 돈나가는 느낌이 안들면서 소비충동을 부추기는 대표적인것이 신용카드.

쓸때는 짜릿하지만 월말청구서보면 밀려오는 압박감.

집을 좋아하는 사람을 경계하는 격언중에 집을 너무 좋아하면 독신이 된다...는 말까지 있지만 

재테크에 있어선 집에서 방콕을 좋아해야 돈이 모인다는 사실. 친구 좋아하고 사람 좋아할수록 통장잔고는 줄어들죠. 

다들 알면서도 적적함을 참지못해 사교활동을 열심히 하다보면 가랑비에 옷젖듯이 나가는게 돈입니다. 

대부분 무난하게 시작하는 산악회도 정작 산행비는 싸지만 뒷풀이비용이 보통 더 크다는 사실.


적절한 조절이 필요할것 같네요. 

식사문제도 직장생활하다보면 도시락싸오는것에대해 특히 남자들은 찌질하게 보는 시선이 좀 있는데 

그런 눈길을 개의치않고 실행하다보면 쌓여가는 쌈지돈에 쏠쏠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힘들지만 천만원정도는 생활비외에 댐물처럼 비축해두는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에 든든할것 같네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아까지말아야할것은 건강관리입니다. 

옷은 보세옷도 입을수있는 문제지만 몸을 허술하게 관리하다간 나중에 정말 비싼 댓가를 치를수있죠. 

위기가 닥쳤을때 건강한 신체를 가진것은 정말 큰 자산이 됩니다. 


 사소한 지출에 목숨거는것 보다는 라이프스타일을 심플하게 만드는것에 치중하는것이 좋습니다. 

욕심을 줄이고 단순한 생활을 하는것이 과다한 지출을 막아줍니다. 

통장에있어 대출, 이체등의 기능을  잘 활용하는것도 돈을 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삭막하게 살면 삶이 피폐해지므로 한가지정도 몰입할수 있는 취미를 가지는것도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드물지만 도박에 빠지면 돈 모으는건 고사하고 쪽박차기 쉽상입니다. 

애시당초 관심조차가지지않는게 도박의 늪으로부터 자유로울수있는 법입니다. 

아무리 중요한 돈이지만 돈에 휘둘려서는 안되죠. 결국 돈도 삶을 행복하게하기위한 수단입니다. 

너무 목숨걸어서도 곤란하겠습니다. 정말 필요한곳에는 적절하게 써야죠.

자신의 생명이 달린 상황에서도 병원비아끼려다 일찍 간 자린고비의 사연도 실제 있었다고 합니다. 

돈 모으는 습관을 몸에 배게해서 든든하고 행복한 삶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