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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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민증은 처음에 발급받을때 한자표기가 잘못돼는 바람에 아직도
엉뚱한 한자가 박혀있다는...수정절차가 복잡해서 그만 포기.

난 아직 경험한 적이 없지만 민증 잃어버렸을때 어떻해 해야할까요.

누구나 버뜩 떠오르는건 동네주민센터죠.
시간절약, 에너지절약을 위해선 정부24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일단 로그인을 해야겠죠?검색창에서 주민등록증을 입력합니다. 
이어서 주민등록재발급신청을 누릅니다. 

정부24에서 처리하고 재발급되는 동안 임시로 사용할수있는 민증도 발급할수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절차가 진행됩니다. 
 분실신고가 접수되면 금융회사도 인지하게되어 혹시 모를 금융사고를 방지할수있습니다. 
또는 민원24에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민원 신청하기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터넷 처리과정에서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대리인이 하는것이 오프라인처럼 가능하지는 않다는 겁니다.  
사진 대조를 통해 동일인물 감별을 합니다. 

그리고 잃어버렸다고 바로 재발급신청하는것보다는 조금 기다려보는것도 좋습니다. 
누군가 주워서 우체통에 넣었을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반대의 경우 악용되는게 찜찜한 분들은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겠죠. 





민증을 찾게되면 신고철회도 가능합니다.재발급 준비물은 수수료 오천원, 민증사진1장입니다. 

수수료는 국가유공자도 면제대상이 아닙니다. 운전면허 분실의 경우 인터넷처리는 

e-운전면허에 접속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