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우리몸은 신호를 보냅니다. 이를 간과하지말고 영양보충을 충분히 해줘야합니다. 미네랄영양소인 마그네슘은 칼슘이 제대로 작용하도록 돕습니다. 체내생성이 되지않아 음식으로 보충해야합니다. 

마그네슘은 신체 여러기관에 관여하는 필수요소입니다. 식물 엽록소의 구성요소이기도하며 푸른잎채소는 풍부한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심장, 폐, 신경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위해서는 마그네슘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여성들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마그네슘부족은 신장결석을 부르는데 세포에 칼슘이 넘치게 됩니다. 칼슘 수산염의 용해도를 증가시키는게 마그네슘입니다. 우울감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편두통도 나타날수있습니다. 체온조절, 혈압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근육수축으로 인하여 쥐가 잘 납니다. 또한 신경을 예민하게 합니다. 불면증이 오고 화를 잘 내게 됩니다. 매슥거림, 식욕이 떨어집니다. 


마그네슘을 보충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다시마가 대표적입니다. 다시마는 피부를 곱게하고 아연, 비타민씨가 많습니다. 

바나나는 항산화에 좋고 마그네슘이 100그램당 32밀리그램입니다. 콩도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여름철 콩국은 좋은 메뉴입니다. 

터보?효과를 원하면 약사와 상담해야겠죠? 대웅제약의 마그온은 산화마그네슘을 250밀리그램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외 감마오리자놀,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피리독신염산염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마그네슘과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코페롤아세테이트는 다리경련완화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감마오리자놀은 불안감을 줄여줍니다. 하루 두알 복용입니다. 효능은 통증개선, 피로회복, 눈떨림방지, 혈액순환입니다. 
피곤한 날은 나도 모르게 눈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을겁니다. 스트레스는 자율신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평소 카페인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마그네슘결핍위험이 높아집니다. 신장이 배출을 돕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