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오늘 아침 티비프로를 보는데 비타민나무라고 생소한 식물이 있네요. 
가장 귀가 솔깃한 내용이 피로가 확 풀린다던데..
평소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편이라 급지름신이 내려올듯 합니다. 
그외 고지혈증과 당뇨에도 효험이 있는 모양이에요. 


크기는 작은 편이네요. 고기를 많이 섭취해서 과일, 채소섭취가 부족한 몽골사람들은 비타민나무로 부족한 성분을 
많이 보충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고기요리할때 같이 넣어 누린내도 잡아준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만성염증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나무.

 비타민나무는 식사시 특유의 상큼함으로 고기류의 비린맛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항염,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기능도 합니다. 

시중에 비타민나무 분말이 많이 파네요. 비타민c의 함유량이 레몬이나 사과보다 월등합니다. 
물에 타서 수시로 마시면 건강에 도움될듯 합니다. 

 
그옛날 징기즈칸의 부대에겐 천연박카스?의 역할을 한것 같습니다. 


 비타민나무의 다른이름은 산자나무입니다. 
그 유명한 징기즈칸이 즐겨먹었다죠. 신이내린 열매, 황제열매로도 불립니다. 생명력도 강해 극한의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고 하네요.
징기즈칸의 병사들에게 자주 제공되어 전투의 승리에 일등공신이었다고 합니다. 




 먹는 법은 요거트나 스무디에 같이 넣어 먹으면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됐었습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자라는 강인한 식물입니다. 

 중년이후 자주 나타나는 만성피로, 어깨결림, 몸이 찬 경우외에 고혈압에도 좋으며 피부를 깨끗이 하는데도 두움을 줍니다. 
노화방지도 물론 효능이 있구요. 

비타민나무 성분 중에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알라닌, 이소로이신, 리진등이 있습니다.

 
지방연소를 용이하게 하는 성분도 두루 있어 간단히 차로 자주 복용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고용량비타민c나 마찬가지네요. 


비타민나무 성분은 무려 200가지 이상의 몸에 이로운 물질이 있어

다양한 비타민과 식물성오메가, 이미노산 26종, 미네랄, 카로티노이드 성분, 항산화 플라보노이드 성분등 
어지러울 정도로 많은 유효성분이 있습니다.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