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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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경정비업체에서 등속조인트 고무가 터졌다하여 중고부품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비용은 20만원정도..
방치하면 바퀴기 빠질수도있다하여 덜컥 겁을 먹고 교체를..
비올때 출발하면 끽끽 소리가 나는 전조증상이 있긴했는데..


 그런데 갈때마다 어디가 문제있다는 소릴 꼭 하네요. 좀 과하다싶을 정도로.. 

 역시나 정비는 전문업체에 맡겨야하는듯.. 

 사진의 고무주름(부트)이 터지면 구리스가 새어나온다고 합니다. 

구리스가 빠진채로 운전을 계속하게되면 베이링까지 손상되게 됩니다. 
엔진실 밑에도 지저분해질 수 있어요. 



등속조인트 관리요령은 핸들을 돌릴때 정지상태에서하는것은 되도록 자제하고 
돌리는 중에도 가속을 삼가는게 좋습니다. 

유턴시 핸들을 최대한 돌린상태에서 가속을 하게되면 등속조인트수명을 죽이는 첩경입니다. 
도로상태가 안좋은 곳을 되도록 피하는것도 좋습니다. 
등속조인트에 있는 고무튜브는 거칠게 차를 다룰시 파손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윤활제누유와 함께 잡음을 유발하게 됩니다. 

등속조인트 교체비용은 싼 부속 갈면서 겸사겸사 차상태 좀 봐달라해서 

두군데 이상업체에서 가격을 비교해보시는게 안전할듯 하네요.


등속조인트 교체비용은 사륜차와 수입차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과정중에는 분해하다가 미션오일이 샐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공임비는 사륜차와 수입차는 비용이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과정중에는 분해하다가 미션오일이 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렴한 경우 6만원에서 수입차의 경우 100만원을 훨씬 넘는 일도 있으므로 차종에 따라 천차만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