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보통 병원에서 탈모진단을  받으면 약을 열심히 먹기 시작하는데 좋은습관까지 장착된다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겠죠? 탈모에 도움이 되는 루틴에대해 알아보죠.

 아침에 허둥지둥 젖은 머리 대충 손으로 쓰다듬고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젖어있을때 머리를 빗으면 큐티클층이 손상된다고 합니다.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말린후 빗어야하겠습니다.


자외선 역시 큐티클층 손상을 가져옵니다. 야외활동시에는 모자를 써줘야합니다. 단 모자도 너무 오래 쓰면 통풍문제때문에 좋지않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많다고 염색을 자주하면 가려움증, 각질을 불러오며 두피에 과도한 자극이 주어집니다.
이소플라본은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을 억제해 탈모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모발은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콩, 두부등을 먹으면 좋읍니다. 

모두가 좋아들하는 튀김, 빵등의 과다섭취는 피를 끈적이게 만듭니다.

이는 혈행을 방해해 모낭주의혈관의 영양공급에 문제가 생깁니다. 탈모유발원인이 됩니다. 고기를 많이 먹는 서양인들의 탈모발생이 훨씬 높습니다. 요오드성분이 많은 해조류는 호르몬분비 촉진으로 모발에 좋습니다. 


또 매일 아침에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손가락 끝을 이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두피의 혈행을 돕습니다. 
고기는 절제하고 신선한 물, 야채섭취가 중요합니다. 머리를 청결하게하면 모공이 막히는걸 방지하고 지루성 피부염을 예방합니다. 

머리감기는 저녁에 하는게 좋은데요 낮에 뒤집어쓴 먼지, 땀 등을 방치하면 염증을 유발합니다. 상쾌한 기분으르 출근하기위해 아침에 주로 감죠. 반대로 해야겠네요. 근데 밤에 감고 자면 아침에 일어났을때 머리가 떡져있던데..  쩝. 

온 몸에 악영향을 끼치는 담배


그리고 애연가, 애주가들은 특히 두발을 평소에 괴롭히고 있는것입니다.

담배의 각종 유해물질들은 모근을 약하게 만듭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피지를 늘리고 두피홍반을 불러옵니다. 술이나 담배는 중독성이 강해 당장 끊기는 힘들겠지만 줄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바람직한 머리말리기는 천천히 자연스럽게 말리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바람은 피합니다. 말리는건 두피위주로 합니다. 잠은 가급적 12시이전에 듭니다. 밤샘활동은 모발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머리뿐만 아니라 몸전체에 좋지않죠. 


일주일에 세번정도는 운동을합니다. 혈액순환, 스트레스완화에 좋고 심신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패스트푸드는 미네랄섭취의 부족으로 이어져 모발생성에 좋지않습니다. 권장식단은 한식으로 다양한 영양섭취에 좋습니다. 

적절한 헤어제품 사용은 자외선차단, 수분공급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 디톡스 트리트먼트는 피지와 막힌 모공을 제거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샴푸를 듬뿍 바를수록 잘 세척된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해로울수가 있습니다.

샴푸자체를 바르기보다 충분히 거품을 낸후 감는게 좋습니다. 손톱으로 긁는것또한 금물입니다. 

빗은 끝이 부드러운게 좋습니다. 

의외의 팁으로 가르마를 종종 바꿔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특정부분이 계속 자외선에 노출될수있기때문에 탈모를 유발할수있습니다. 자외선이 강할때는 오전11시에서 3시까지입니다. 부득이하게 바깥활동을 해야한다면 모자를 씁니다. 스트레스는 풀어주도록 합니다. 


머리카락을 꽉 조이는것은 탈모를 촉진시킵니다. 비타민e가 많은 견과류는 혈액흐름을 개선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