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새따라 물따라

반응형

 



VIBER는 인터넷펜팔을 통해 알게된 해외친구가 추천한 앱입니다. 보통 스카이프를 많이 쓰는데 호기심으로 설치해봤더니 참 재미있는 앱입니다.

얼마전 스카이프가 국제적으로 에러사태가 벌어져 친구와 연락하는데 애를 먹어서이기도 하구요. 물론 스카이프 통화품질도 뛰어나지만 바이버만의 독특한 기능이 있어 요즘은 더 자주 씁니다. 바로 짧은 음성메세지 전송기능입니다. 대화창 오른쪽하단에 보면 마이크그림이 있는데요 그걸 누르면 큰 그림이 나오는데 길게 터치하면서 하고싶은 말을 하는 겁니다. 간혹 대화는 하고 싶은데 전화를 걸면 보통 얘기가 길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능으로 하고 싶은 말만 간단히 할 수 있어서 참 편하고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문자대신 음성으로 서로 채팅하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VIBER 왼쪽 하단에 보면 이모티콘이 있는데요 스카이프이모티콘보다 그림이 큼직하고 다양한 그림체를 제공합니다.



좀 더 특별한 그림을 원하면 스티커마켓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하지만 간혹 무료스티커도 꽤 많이 제공되기 때문에 아기자기한 대화가 가능합니다. 친절하게도 무료스티커를 받을수있다고 알려주기도 합니다. 

 또 상대가 얼마전까지 접속중이였는지도 정확하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온라인 몇분전.. 이런식으로요. 단 서로 전화번호를 알고있어야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처럼 아이디방식은 아닙니다. 전 스카이프로 친해지고 서로 좀 더 깊은 신뢰가 생겨 전번을 주고받게되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유료국제전화도 가능합니다. 스카이프처럼 데스크탑버전도 있어서 넓은 화면으로 대화를 즐길수도 있습니다. 이모티콘은 데스크탑이 좀더 많이 제공되네요. 


이것은 데스크탑용 화면입니다. 데스크탑용은 우측에 마이크그림이 없네요. 바이버홈페이지에 한글은 제공이 안됩니다. 일본어는 편의를 제공하는데..흠..